Ewha Washington DC » Events » 지회 행사 및 공지 사항 » 이대 총동창회 워싱턴 DC 지회 2월 소식

이대 총동창회 워싱턴 DC 지회 2월 소식

1월과 2월 행사 및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첫 동창회 행사-교양특강 미학 “인상주의 이후 현대미술”
 올해 첫 동창회 행사로 우리 모교에서 미학, 미술사를 강의하시는 박일호 교수님(현 이대 미술대 조형예술학과 교수)을 모시고 즐거운 온라인 미술 기행을 다녀왔습니다.  컴퓨터 스크린 가득 모이신 30명이 넘는 동창님들이 함께 재미있고 심도 깊은 강의를 듣는 좋은 시간을 갖었습니다.  특히 강의를 열심히 메모하며 들으시는 모습에 한 교실에서 함께  강의를 듣고 있는 것 같은 기분 좋은 착각이 들었습니다.
1부와 2부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 마치지 못한 부분은 참가하신 모든 동창님이 보내주신 성원에 따라, 교수님께서 봄에 3부로 강의를 해주시기로 약속해 주셨습니다. 고호, 고갱, 마티스 등 다양한 작가의 작품이 포함될 3부 강의는 3월 또는 4월에 박 교수님을 모시고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의를 마치고 찍은 기념 사진을 함께 보냅니다.
 
*동창의 날 행사 안내와 ‘영원한 이화인’과 ‘빛나는 이화인’ 상 추천
올해로 136회를 맞이하는 이화 동창의 날이 5월 31일에 있습니다.  매해 동창의 날에는 졸업생이 모이는 재상봉 행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재상봉은 72년과 92년 졸업생 동창님들입니다.
 
 
동창의 날 수상할 제7회 ‘빛나는 이화인’ 상 수상 후보를 추천 받습니다.
한국 최초의 여성고등교육기관으로 탄생한 이화여자대학교는 창립 136주년을 맞이하여, 사회의 각 분야(국내외의 과학, 경제, 의료, 법률, 교육, 문화, 예술, 종교, 언론 등)에서 이화정신에 입각하여 타의 모범을 보이고 탁월한 역량으로 사회에 공헌한 동창들을 선정하여, 그 공을 치하함과 동시에 그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추천 마감은 2월 28일(월)입니다.

 또한,  이화창립 136주년을 맞는 2022년에 처음으로 ‘영원한 이화인’ 추대식을 준비합니다. 영원한 이화인 추천은 후원이사 승낙(2년)을 한 1972년 이전에 졸업한 동창(졸업 50주년 이상)으로 모교와 동창회를 위한 사랑과 헌신의 마음이 지극한 동창(대학별 약간 명)의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추천 마감일은 2월 25일(금)입니다.
*동창회 행사일정 중 확정된 일정 안내
장소 예약을 마치며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 5월 21일(토) 이사회 (야외)
  • 12월 10일(토)  총회 및 크리스마스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