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DC 지회 행사 안내 
 

*합창반*

1110() 10-12시부터 음악부장 두명과 성악전공 동창이 함께 인도하는 합창반연습이 작됩니다.

호흡부터 배우게 되는 합창반은 12초까지 4모일 예정입니다.  줌으로의 연습도 병행되니 관심있는 동창님들의 참가를 기다립니다.

 

*총회 연말파티*

올해 총회 연말파티가 1210(오전1130,  Tysons Corner위치한 Marriott에서 있습니다.

다양한 경품과 즐거운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를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워싱턴 DC 지회 동창님들께,
 

2022총동창회북미주지회총회가 팬데믹 후 3년만에 LA에서 1027-1030개최되었습니다.

“Together In Hope” 라는 주제로 북미주의동창이 하나가 북미주지회연합회총회에는 북미주동창들과 함께 본교 김은미총장님과 대외협력처장 대외입학처장 그리고 이화국제재단이 함께 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워싱턴DC 지회에서는 선출이사인 오혜경동창과 후원이사인 지영자동창김경아동창 그리고 최미나회장과 김윤미부회장이 함께 하여 이대와 동창회 소식을 한 가득 안고 돌아왔습니다. 

총회는 3년만에 북미주지역미국19개 지회와 캐나다4지회가 함께 대면으로 이루어지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으며  총회에서 오혜경동창이 고문으로 추대되었습니다. 

가득 안고 온 본교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작년에 새로 부임하신 이은미총장님의 리더십으로 이화여대는 연구중심대학으로써의 경쟁력을 갖추고위상을 확립하기 위한 대학발전계획 <Ewha Vision 2030+>실행하고 있습니다.

주요목표인  ‘세계적 수준의 성과창출을 위한 창의연구생태계조성이루고자 Ewha Frontier 10-10사업을 목표로 멋진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서울시캠퍼스사업으로 선정되어 청년창업을 지원하며 신촌지역생태계를 바꾸는 사업을 시작하였으며이화 – 디올(Dior) 공동파트너십을 맺고 본교생들에게 여성인재양성프로그램 Women in Dior, 캠퍼스에서의 Dior패션쇼 등을 통해 이대의 브랜드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특히, Dior 여성 수석 디저이너가 입고 나온 이대학과잠버(과잠)매진이 되는 해프닝도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모교 이대는 올해 여자검사를 제일 많이 배출한 학교이자행시에서 1등을 배출한 학교로 공신력있는 중앙일보국내대학평가에서 6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최근에는 AI융합학부 인공지능 단과대학과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을 개설하여 4산업에 힘을 주고 있습니다.

동창서비스로는 웹사이트(http://ewhain.ewha.ac.kr/giving/327/subview.do) 이대가족카드를 발급 받을 있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웹사이트를 통해 법률서비스건강관련분야 종사자의 무료온라인서비스무료특강동창회 커뮤니티의 활성화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36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모교는 이화의 역사를 생각하며 150주년을 준비하기 위해 이화역사편찬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명의 학생으로 시작하여 2명의 재학생이 다니는 학교가 되었으며, 20만의 동창이 있는 한국여성의 역사를 조명하여 역사를 분석하는 사업을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대역사에 관한 자료가 있으시면 대외협력처에 보내주시면 자료분석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총회행사 마지막 날에는 이화국제재단을 통해 우리 워싱턴 DC 지회의장학금을 포함하여 지난 해의 투자수익금인 150불을 모교장학금으로 전달하였습니다.

다음 2023총회는 매해 같은기간인 10마지막 주에 Boston에서 개최합니다. 동부에서 열리는 총회에 함께 하여 아름답게 변화되는 이화의 모습을 함께 보실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보스턴 지회에서 준비한 동영상을 함께 보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aV3OfuuvKmgUR0h4Sgk3zu3-4pl3hX6Z/view)

 

행사 사진과 함께 해외봉사로방문총회에 함께하여 동서양이 만나는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준이대음대 곽은아교수(가야금명장박혜은(대금), 배일환교수(첼로), 김미령교수(바이올린), 강소연교수(피아노)함께 들려주신 우크라이나 국가보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를 연주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03P9duG4ENzk8A-MESrNabD_viiDKrTl/view?usp=share_link

우크라이나에의 공격이 시작된 직후부터 러시아 대사관 앞에서 첼로를 들고 평화를 기원하며 처음 연주를 시작한 배일환교수와 함께 지금 현재도 매일1230평화연주릴레이가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지회가 올해마음을 모아 도운 우크라이나에 하루 속히 평화가 있기를 함께 기도드립니다.

자세한기사https://inews.ewha.ac.kr/news/articleView.html?idxno=33775

총동창회 워싱턴 DC 지회

지회장 최미나 드림
 

Send Us A Message

지회소개
행사 | 소식
후원 | 등록
갤러리
장학금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