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이화 국제재단 소개”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동창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온라인 상이나마 건강하신 동창님들 뵐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뻤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이화 사위이시기도 하고 국제재단 이사이자 발전위원회 회장이신 하인혁 교수님을 모시고 국제재단의 역사와 현재, 재단 운용과 기금 현황에 대해, 또 향후의 국제재단의 비전에 대해서도 들었습니다.
특히 향후 개발 도상국의 뛰어난 학생들이 이화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Hope Fund의 장학기금 마련의 비전 소개에 큰 감동이 있었습니다. 한 사람의 학생을 통해 시작된 우리 이화가 세계의 가장 큰 여자 대학이 된 지금 다시 그 받은 것들을 개발도상국 학생들에게 “Hope”으로 돌려 줄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된 것에 감사하며 그런 비전에 같이 가슴이 설레고 뛰었습니다. 우리 지회에서는 이를 위해 향후 Hope Fund를 위한 기금 모금에 동참 하고자 계획을 세우고자 하오니 공감하시는 동창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하교수님의 진솔하고 재미있는 말씀과 참석하신 동창들의 질문과 대답으로 예정된 45분을 훌쩍 넘겨 1시간이 되어 아쉬움을 뒤로 하고 마쳤습니다. 하교수님께서 세미나에서 사용하신 국제재단 소개 자료를 보내 주셔서 첨부하오니 혹시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 못하신 동창님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에 나가 계신 동안 시차에도 세미나를 인도해주신 하교수님과 일상의 분주한 시간 가운데도 함께 해주신 모든 동창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총동창회
Washington DC 지회장
서혜경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