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 후기와 인사말
워싱턴 DC 지회 동창님들께,
지난 토요일 오전 11시, 저희 워싱턴 DC 지회의 총회 및 연말파티가 버지니아주 Hyatt Regency Dulles에서 동창님과 이화사위 등 총 63분을 모시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무사히 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총회 및 연말파티는 “With Gratitude, We Blossom”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북미주 지회 연합회 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3박 4일간의 대규모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과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간의 총회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조은정 동창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순서는 이도실 동창님의 기도로 시작하여 교가 제창, 이지은 회장의 임원 소개 및 고문·감사·이사진, 북미주 지회 연합회 이사님들 소개로 이어졌습니다. 이후 동창회 및 이사회 회계보고가 예년과 같이 진행되었고, 10월 총회 보고 관련해서는 지회별 등록자 수와 총회 프로그램별 참석자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어 모금위원장 김성혜 동창의 후원 내역 보고와 이어, 총회에 큰 마음으로 후원해 주신 김귀현(영문56), 박옥영(교육61), 홍성자(영문64) 동창께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총회 준비위원장 최미나 동창의 전반적인 행사 보고와 함께, 준비 과정에서 애써주신 임원들과 봉사자들을 호명하며 노고에 감사드리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한 해 동안의 DC 지회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에 이어, 공천위원장 김성혜 동창의 진행으로 내년도 회장 선출을 위한 인준 절차가 진행되었습니다. 11월 15일, 공천위원회에서 선출된 김 원(영문83) 동창이 참석하신 모든 동창분들의 동의로 회장 인준을 받았으며, 2026년 1월 1일부터 저희 지회 회장을 맡아 동창회를 이끌어 가게 될 새 회장의 간단한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식사 시간에는 지난 10월 총회 당시의 여러 사진들과 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음대 100주년 기념 공연 영상을 함께 감상하였고, 이후 2부 순서는 오혜리 동창의 진행으로 즐거운 게임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총회 기간 중 촬영된 관광 사진을 활용한 장소 이름 맞히기 게임과 총회 최대 참가상 시상 등을 통해 지난 가을 추억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별 게임에서는 빨간색 소지품을 가장 많이 모은 팀에 상품을 수여하는 등 단체 게임을 통해 동창 간의 화합을 다졌으며, 마지막으로 당일 행사에 가장 먼 거리에서 참석해 주신 동창님께 선물을 증정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오랜만에 참석해 주신 동창님들도 많아 더욱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는 이화 커피를 증정하였으며, 지난 10월 총회에 참석하지 못하셨던 동창님들께는 지난 총회 기념 선물로 특별 제작된 ‘2025 Washington DC’ 로고가 새겨진 윈드브레이커를 함께 전달해 드렸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총회 및 연말파티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동창님들, 그리고 비록 함께하지는 못하셨지만 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동창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북미주 지회 연합회 총회와 함께 했던 한 챕터를 마무리하며, 저희 워싱턴 DC 지회가 또 한 걸음 새롭게 도약하는 2026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2년간은 동창회 행사와 총회 준비로 밀도 있는 시간을 보내며, 제 스스로의 부족함도 많이 느끼고 그만큼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동창님들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격려, 그리고 총회준비를 하며 임원 여러분과 나눈 끈끈한 우정은 오래도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회장이라는 큰 역할을 맡겨주시고 그 타이틀을 감당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선후배 동창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히 그동안 무제한 격려와 지원으로 이끌어주신 전임 회장님들, 그리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임원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새로운 회장님과 임원진을 중심으로 저희 워싱턴 DC 동창회가 더욱 단단해지고, 서로에게 힘이 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동체로 계속 성장해 나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동안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모든 동창님들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총동창회
워싱턴 DC 지회장
이지은 (불문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