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회장 조은희 (경제 91)입니다.
매년 저희 지회에서 지급하는 이화 국제하계대학 장학금 신청 접수를 하루 더 연장한 4월 2일로 마감합니다. 올해는 동문님들의 많은 홍보 덕에 작년에 비해 3배 가까운 신청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Washington DC 지역 뿐만이 아니라 Bellevue, Washington부터 Gainesville, Florida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장학금 신청서들를 보내왔습니다.
한국 부모에게서 한국인으로 태어나 미국에서 미국인으로 자라며 혼란스러웠던 정체성을 더 확고히 찾고자 이화여대 하계대학에서 한국어 수업을 들으며 한국 역사를 배우고 문화를 접하고 싶다는 학생들 부터, 한국인의 피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우연히 접하게 된 K-Drama나 K-Pop을 통해 한국 문화에 푹 빠져 이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더 한국을 알고 싶다는 학생들까지 다양한 자기 소개서들을 보면서, 새삼 미디어를 통한 K-Culture(한류)의 위력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최종 장학금 수여자(2명)는 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4월 중순 발표합니다.
Washington DC 지회 이화 국제하계대학 장학금은 이화여대 국제교육원과 저희 지회 이사회에서 공동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미국에 있는 대학생들에게 이화여대 국제하계대학에서 한국어와 한국 역사,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이화여대 재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장학금과 이화 국제하계대학 장학금은 저희 지회 이사회 이사님들의 후원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사회는 동창회비 $50 이외에 일년 회비 $100로 후원해 주시는 후원이사들로 구성됩니다. 더 많은 동문들에게 후원이사로 참여하시어 저희 워싱턴 DC 동창회가 동문들의 친목 도모와 모교 후원, 지역 사회에 따듯한 손길을 계속해서 줄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쌀쌀한 봄날씨입니다.
따듯한 봄을 바라지만 이 쌀쌀한 온도 덕분에 예쁜 꽃들을 더 길게 볼 수 있다니 따듯하게 챙겨 입으시고 예쁜 봄 더 길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총동창회
워싱턴 DC 지회장
조은희 드림